앞으로 은행권의 신용대출의 금리가 오를 예정이며 일부 전문진의 연 소득 대비 나오는 신용대출의 한도가 줄어들 전망을 보인다고 합니다. 최근에 신용대출을 받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이를 제지하기 위해 나서고 있는 것 같습니다
주택담보대출 이외 신용대출이 필요하신 분들은 정책이 바뀌기 전에 하루라도 빨리 신용대출을 받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금리나 한도가 어느날 갑자기 대폭 줄어들지도 모르기 때문이죠.
가장 큰 원인은 아무래도 무지막지하게 오르는 부동산 가격으로 인해 지금이 아니면 정말 평생 내집을 가질 수 없을지도 모른다는 불안감으로 인해 일명 "영끌" 이라 불리는 대출이건 있는 자산이건 영혼까지 끌어모아 부동산을 사려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주택담보대출에 대한 제제가 심해지면서 아무래도 비교적 제제가 덜한 신용대출로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분위기로 가계대출이 급증하면서 대출 총량의 속도를 맞춰가려고 은행에서 조율중인듯 합니다.
금융권에서는 시중은행들이 금리 하향 및 신용대출 관리 방안을 검토중이라고 파악된 것으로 나왔습니다. 신용대출의 금리를 좋게 받으려면 실적이나 금융상품 가입등으로 부가조건이 충족되면 금리 혜택을 받지만 우대금리 폭이 앞으로 더 좁아질것으로 보입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일부 전문직들에 한하여 신용대출 한도를 낮추는 방안도 검토중이라고 하는대요. 아무래도 담보에 관계없이 신용대출로만 많은 돈을 빌릴 수 있다보니 조건이 되는 사람들은 무자비로 신용대출을 일단 많이 받기 때문입니다.
자금대출을 계획하시는 분들은 계획에 차질없이 잘 생각하셔서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